아프리카의 농부들이 직면한 무수한 문제(불충분한 재정, 교육 및 투입물 분배)는 지속되며 아프리카의 농업 생산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스타트 업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Khula 가 그 예입니다. 2018년에 출범한 이 스타트업은 계속 성장하는 산업에서 틈새 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그것은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130만 달러의 시드 라운드를 발표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아프리카의 농업 기술이 다른 기술이 운영하는 산업 만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것 입니다. Farmers Review 의 보고서 에 따르면 농업 기술 부문은 2016년에서 2019년 사이에 전년 대비 44% 성장했으며 대륙은 개발도상국에서 가장 많은 수의 농업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3,300만 명 이상의 소규모 자작농에게 도달했습니다. 아프리카.
Karidas Tshintsholo , Matthew Piper 및 Jackson Dyora 는 3년 전에 Khula를 설립했습니다. Khula는 소규모 및 상업적 규모의 농부들에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시장을 제공 합니다. 그러나 이 설명은 Khula가 해결하고 있는 힘든 문제를 정당화하지 못합니다.
Khula 이전 에 Tshintsholo와 Piper는 학교이자 비즈니스 파트너였습니다. 그들은 졸업 1년 전에 대학을 중퇴한 후 컨설팅 활동을 했습니다 . 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만날 수는 있었지만 컨설팅 사업은 그다지 유쾌하지 않았습니다.
Tshintsholo는 TechCrunch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항상 더 영향력 있는 일, 더 의미 있는 일, 세상이 작동하는 방식을 실제로 바꿀 수 있는 일 을 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창업자의 경험으로 인해 그리텍이 가야 할 길처럼 보였습니다 .
아프리카는 세계 경작지의 60%가 있는 곳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프리카의 농업 기술 은 2030년까지 1조 달러의 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러나 파이퍼는 이스라엘 여행을 통해 땅의 절반이 사막으로 간주되지만 아프리카 국가보다 농산물이 더 많은 이유를 궁금해했습니다.
Tshintsholo는 "우리가 다른 어떤 대륙보다 더 많은 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륙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농부이고 우리는 판매하는 것보다 더 많이 식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농업이 얼마나 큰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지를 생각하면 어떻게 그것이 가능했는지 궁금했습니다 .”